만두부

세계문학 중간고사 본문

카테고리 없음

세계문학 중간고사

만두부의 일상 2021. 10. 14. 20:22

괜차나...... 원래 중간 좀 망쳐도 기말 잘 치면 에이쁠 받았던거 잊었어??? 절망할 시간에 공부하라구..

 

The Bible  Discussion

성경 – 토론

> 성경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

 

Why does the snake want Eve to eat the fruit? (3, 1-8)

왜 뱀은 이브가 과일을 먹기를 원할까요?

 

The snake is Satan… and wants people to feel shame and suffering; embarrassment.

뱀은 사탄입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수치심과 고통, 당혹감을 느끼기를 원합니다.

 

Remember that this is a story, people tell / told to explain something; explaining why we suffer, why we are different from animals;

사람들은 이것이 이야기라는 것을 기억하라. 우리가 왜 고통받고, 왜 우리가 동물들과 다른지를 설명하라.

> 이 이야기가 사람들이 어떤 것을 말하기 위한 것임을 기억하라: 왜 우리고 고통받으며, 왜 우리가 동물들과 다른지를 설명하기 위한 것 

 

 

How are people in God’s image? (Book 1, 26)

신의 모습의 사람들은 어떤가요?

> 어떻게 인류가 하나님의 모습으로 존재하게 되었나요?

 

God made us to look like him;

> 신은 우리가 그를 닮도록 만들었다.
하나님은 자신과 비슷해보이게 우리를 만들었어요.

 

Why did God make the fruit in the first place? (Book 2, Line 9)

왜 하느님은 애초에 그 과일을 만드셨을까?

> 우선 왜 하나님은 선과 악을 알게하는 열매를 만들었을까?

 

For people to eat? To test people? There are temptations in the world, some of which you need to avoid, or else… there are consequences.

 

temptation: 유혹

consequence: 결과

 

사람들이 먹으라고? 사람들을 시험하기 위해서요? 세상에는 여러분이 피해야 할 유혹이 있고,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 사람들이 먹으라고? 사람들을 시험하기 위해서? 세상에는 당신이 피해야 할 필요가 있고,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있는 유혹들이 존재합니다.

 

Where is the snake from? (3, 1-8)

뱀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God’s creation. If God has made everything… existence of Good and Evil;''

신의 창조물. 만약 신이 모든 것을 만들었다면… 선과 악의 존재.

> 신의 창조물입니다. 만약 신이 선과 악의 존재인 모든 것을 만들었다면요.

 

Why is Sunday a rest day? (Book 2, Line 1-3)

일요일은 왜 쉬는 날인가?

 

Day God rested;

하느님이 쉬시는 날.

> 하나님이 쉬는 날이기 때문이지.

하나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

 

 

Why did God accept Abel’s offering but not Cain’s? (4, 4-5)

 

God is an angry God. Not all sacrifices / offerings are the same. Meat is more valuable than grain. Abel is “better off” or wealthier than Cain, and can afford a better offering.

신은 분노한 신이다. 모든 희생/공물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고기는 곡물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아벨은 카인보다 "더 잘살거나" 부유하며, 더 좋은 제물을 살 수 있다

> 하느님은 분노한 신입니다. 모든 제물이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고기는 곡물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아벨은 가인보다 더 "형편이 낫거나" 부유하고 그래서 더 나은 제물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Why did God make man first (and not women?) (2, 22)

 

 

Since rules and gender of women and man are determined by the curse it cannot be defined which gender was created first…

여성과 남성의 규칙과 성별은 저주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어떤 성별이 가장 먼저 만들어졌는지 정의할 수 없다.

 

Traditionally pretty much everywhere, men have had a dominant role in society; male centric societies;

Under the symbol of marriage, when two people come together, it’s a reunification of body and rib

How many children did Adam have? (Book 4)

전통적으로 거의 모든 곳에서 남성들이 사회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남성 중심 사회;

결혼의 상징 아래서 두 사람이 모이면 그것은 몸과 갈비뼈의 통일이다.

> 두 사람이 모이게 되는 결혼의 상징 아래서, 그것은 몸과 갈비뼈의 통일입니다.

 

아담은 몇 명의 아이를 낳았나요?

 

 

3 - Abel, Cain and Seth

 

세명. 아벨과 가인과 셋

 

What is the tree of life? (Book 2, 9)

 

생명의 나무는 무엇인가요?

 

Fruit that gives eternal life; created with the other tree, the tree of knowledge;

영원한 생명을 주는 열매, 저 나무 곧 지식의 나무로 창조된 열매,

 

> 영원한 생명을 주는 열매, 지식의 나무라는 다른 나무로 창조된 열매

 

What curses did God give to man, women, snake? (Book 3, 15)

 

 

Man has to work for themselves;

인간은 스스로를 위해 일해야 한다.

> 남자는 스스로 일해야만 한다.

 

Woman has the pain of childbirth.

여자는 출산의 아픔이 있다.

 

Snake has to crawl on its belly.

뱀은 배를 타고 기어 다녀야 한다.

> 뱀은 배로 기어다녀야 한다.

 

 

Mostly, just lots of suffering.

대부분, 그저 많은 고통일 뿐이죠.

 

What happens to Adam and Eve (and all people) when they ate from the tree of knowledge? (3,  15- …)

 

“ye shall be as Gods, knowing good and evil”

너희는 선악을 아는 신과 같이 될 것이다.

 

All of a sudden, they know shame,

“original sin” – baby’s are christened / baptized (dunking head in holy water) to cleanse of this “original sin”

갑자기, 그들은 수치심을 알게 되었고,
"원죄" – 아기의 세례/세례(성수에 머리를 담그는 것)를 받아 이 "원죄"를 깨끗이 씻는다.

> 뭔소리? 찾아보기. 

 

 

------------------------------------

중간고사

 

Midterm Review

 

Two Parts –

Short answer – 15 questions

 

두 부분 –
단답형 – 15개 질문

 

 

Essays – you will have to discuss common themes / issues discussed in two or more of the works;

에세이 – 두 개 이상의 작품에서 논의되는 공통 주제/문제를 논의해야 합니다.

 

Theme: big topics that are discussed in literature / art, etc.

주제: 문학/예술 등에서 논의되는 큰 주제.

 

With your group, think of 5 common themes. (What are they about?)

여러분의 그룹과 함께, 5가지 공통된 주제를 생각해보세요. (그것들은 무엇에 관한 것인가?)

 

Think of two possible ESSAY questions. (requires discussion, thought, consideration)

가능한 두 개의 논술 문제를 생각해 보세요. (논의, 생각, 고려가 필요하다)

 

In all of the stories, there has been interaction between humans and Gods. Describe some of these interactions.

모든 이야기에서, 인간과 신들 사이에는 상호 작용이 있었다. 이러한 상호 작용 중 몇 가지를 설명하십시오.

 

What are their effects on the people and the world? (Choose two stories to talk about)

그것이 사람들과 세상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두 가지 이야기를 선택하라)

 

All of the stories show characters confronting death. Describe two of these situations and what it says about the people and characters?

모든 이야기들은 등장인물들이 죽음에 직면하는 것을 보여준다. 이 상황들 중 두 가지를 설명하고 그것이 인물과 인물에 대해 무엇을 말하는가?

 

 

Gilgamesh 

Gods create Enkidu

Tried to kill Gilgamesh

A goddess wanted to marry Gilgamesh (what happened?)

 

 

Comments